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
커피 좋아하시나요? 어떤 커피를 즐겨 드시나요? 커피는 원두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매일 마시는 커피, 그 커피 한잔으로 그날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커피 한잔으로 나빴던 기분을 최상의 기분으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원두 커피 추천 top5, 제가 추천하는 커피로 당신의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원두 커피 추천 2022 인기 순위 분쇄 1등급
1.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원두 커피 추천
-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원두커피 대표기업 한국 맥널티에서 생산, 공급하는 제품
- 전세계 다양한 커피 생산지로부터 공급받은 고급 아라비카 생두 사용
- 부드러운 맛과 균형잡힌 바디감, 탁월한 밸런스
곰곰 콜롬비아 원두 커피를 생산, 공급하는 한국 맥널티는 코스닥에도 상장되어 있는 원두커피 대표 기업입니다. 맥널티는 1895년 미국 뉴욕에서 맥널티 카페를 오픈하였습니다. 이후 한국 맥널티는 1998년 미국 맥널티의 지분을 모두 인수하였습니다. 한국 맥널티는 120년 역사를 지닌 미국 맥널티의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승계하여 원두커피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커피 시장에 새로운 커피문화를 전파하고 개척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대규모 로스팅 생산 설비를 갖추었으며, 커피 전분야 식품안전 관리 인증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6~2019년 4년 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맥널티는 커피산지 농장 및 다국적 농산물 트레이딩 회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양질의 커피를 직접 소싱합니다. 전세계 다양한 커피 생산지로부터 공급받은 고급 아라비카 생두를 사용했습니다. 여러 커피를 혼합해서 새로운 맛과 향을 만들어 냅니다. 은은한 향미와 잘 정돈된 산미를 자랑합니다. 부드러운 맛과 균형잡힌 바디감, 탁월한 밸런스가 돋보입니다. 호두와 카카오 같은 쌉싸름함, 볶은 곡물의 고소함이 적절한 산미와 좋은 밸런스를 이루고, 깊은 단맛이 긴 여운을 남깁니다. 균형 잡힌 신맛과 쓴맛이 나는 커피입니다.
2. 커피대통령 Moon 블랜딩 원두 커피 추천
- 황금 비율로 블렌딩
- 고소하면서 향과 단맛의 비율이 적절
커피 대통령 원두는 황금 비율로 블렌딩된 커피입니다. 콜롬비아 40%, 브라질 30%,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20%, 과테말라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소하면서 향과 단맛의 비율이 적절한 황금 비율의 블렌딩 원두입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은은하면서 부드러운 맛과 균형잡힌 바디감, 탁월한 밸런스가 돋보이는 커피 원두입니다.
3. 정글커피 앤 로스터스 에키오피아 예가체프 G2 원두 커피 추천
- 최상의 생두 사용
- 꽃향, 과실의 산미, 군고구마 같은 구수하면서 달콤한 커피
우선 공급 판매처인 정글커피 &로스터스는 각 나라의 산지에서 직접 및 병행 수입을 통해 최상의 생두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이 제품은 용도에 맞게 원두 분쇄도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원두 분쇄도와 관련하여서는 글 하단부를 참고하면 됩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원두 패키지입니다. 그 중 예가체프는 커피의 귀부인으로 불리는 화사함을 간직한 고급 품종입니다. 밝고 화사한 여름 꽃의 향기를 은은하게 지닌 커피입니다. 향기로운 꽃향, 과실의 산미, 군고구마와 같은 구수하고도 달콤한 여운을 남기는 커피입니다.
4.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홀빈 추천
- 전세계인의 커피
- 스타벅스의 대표커피이자 최초 브렌드 커피
- 부드럽고 풍부한 맛
-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에서 먹던 바로 그맛!
전 세계인의 커피 스타벅스 원두입니다. 좋은 라틴 아메리카 원두를 윤기 흐르는 알밤 색깔이 나도록 로스팅했습니다. 견과류와 코코아의 맛이 균형을 이루는 이 커피는 1971년 만들어진 스타벅스의 최초 블렌드입니다.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이자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커피입니다.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커피 애호가일거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종류, 많은 종류의 커피를 마시다 보면 커피맛이 다 비슷하게 느껴지는 단계가 옵니다. 그 단계를 벗어나게 해 주는 커피가 스타벅스 커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 원두를 갈아 마시면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커피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원두 색이 진하고 향이 좋으며, 적당한 유분기가 있습니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향이 오래도록 남아 있습니다.
매일 아침 스벅 가지 말고 집에서 내려 마시세요. 커피 비용이 확 줄어듦은 물론 그날 하루는 향기로운 하루가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5. 일리 클라시코 미디엄 원두 커피 추천
- 100% 아라비카 원두 사용
-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이 찾는 커피
일리 커피는 85년 역사와 품질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입니다. 전세계 최상품으로 선별된 9종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여 카페, 레스토랑, 사무실, 호텔 및 가정에서 매일 700만잔 이상의 커피가 소비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원두 상태로 판매되는 제품으로 깔끔한 용기에 담겨 멋스러운 제품입니다. 그라인더로 분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폐하기 용이한 디자인으로 밀폐 후 외부 산소를 완벽히 차단하여 커피의 신선도와 향을 유지시켜 줍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분쇄도를 설정하여 추출할 수 있으며, 분쇄 커피보다 산화도가 더딥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을 권장합니다. 모카포트나 커피메이커 이용 가능하나 입자가 고와 추출시간이나 맛, 점도 등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일리 커피 역시 전세계 애호가들이 찾는 커피입니다. 이탈리아 3대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이며, 추출하기만 해도 구수하면서도 깊은 향이 온 집안을 감쌉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리 커피는 한번도 안 마셔본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번만 마신 사람은 드물 정도로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커피입니다.
커피 원두 구매시 알아주면 유용한 팁!
1. 분쇄도
커피 원두 구매시 분쇄도 정도를 선택하는 칸이 있습니다. 원두를 분쇄해 판매하는 것으로 용도에 맞게 본인이 원하는 분쇄 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 홀빈 : 홀빈은 분쇄 전의 통원두를 말합니다.
- 에스프레소 : 고운 모래와 파우더의 중간 정도로 한개의 원두가 약 2000개 정도의 입자로 분쇄됩니다.
- 모카포트 : 고운 모래 정도로 한개의 원두가 약 1000개 정도의 입자로 분쇄 됩니다.
- 핸드드립 : 굵은 모래 정도로 한개의 원두가 약 300개 정도의 입자로 분쇄 됩니다.
- 프렌치프레스 : 굵은 마사토 정도로 한개의 원두가 약 100개의 입자로 분쇄됩니다.
- 더치커피 : 중간모래 정도로 한 개의 운두가 약 800개 정도의 입자로 분쇄됩니다.
- 커피메이커 : 설탕입자 정도로 한개의 원두가 약 500개 정도의 입자로 분쇄됩니다.
2. 분쇄도에 따른 원두 커피 맛의 차이
- 가는분쇄 : 에스프레소 머신에 주로 사용됩니다. 높은 압력(약 9기압)으로 추출해야 할 정도의 가는 분쇄도이며, 농도가 가장 깊고 진하며 쓴맛이 강하게 추출됩니다.
- 고운 분쇄 : 모카포트에 주로 사용됩니다. 추출 속도가 느려 어느 정도의 압력(대략 2~3기압)이 필요하며 약간의 쓴맛이 가미되는 편이지만 원두 품종 특유의 향미를 농도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중간 분쇄 : 핸드드립, 커피메이커에 주로 사용됩니다. 추출 속도가 보통으로 깔끔하지만 균형적인 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굵은 분쇄 : 프렌치 프레스, 커피메이커에 주로 사용됩니다. 추출 속도가 빨라 연하고 산뜻한 원두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핸드드립 하는 법
- 커피 원두 12g을 분쇄합니다.
- 분쇄한 커피 원두를 드리퍼 위에 부어 줍니다.
- 약 90도씨의 뜨거운 물을 조금 부은 후 물이 원두에 골고루 스며들도록 30초간 기다려 줍니다.
- 180ml 물을 2~3회 나누어 부어주면서 추출해 줍니다.
4. 프렌치 프레스 하는 법 -아메리카노
- 커피원두 12g을 분쇄합니다.
- 분쇄한 커피 원두를 드리퍼 위에 부어 줍니다.
- 뜨거운 물 180ml를 붓고 프레스 뚜껑을 덮은 후 1분 30초간 기다려 줍니다.
- 프레스의 수평을 유지하며, 천천히 내리면서 커피를 추출해 줍니다.
5. 프렌치 프레스 하는 법 – 라떼
- 물 70ml를 부어 프레스(뚜껑)을 덮은 후 1분 30초간 기다려 줍니다.
- 이때 아메리카노 보다 진하게 추출해 줍니다.
- 추출한 커피와 따뜻한 우유 80ml를 섞어 줍니다.
6. 원두 커피 보관법
일반적으로 원두는 로스팅 후 3일 후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갓 로스팅된 신선한 원두를 구입하는 것이 좋고, 적당량 구입후 가능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의 보관도 중요한데 원두 커피는 원두 보관을 얼마나 잘 했느냐에 따라 원두의 맛이 달라집니다. 원두 보관은 지퍼백보다는 밀폐 용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찬통, 락앤락 등 패킹이 되어 있는 용기도 사용 가능합니다. 더 완벽한 보관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생 봉지에 원두를 담고 입구를 묶은 후 통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또한 원두 보관을 조금 오래한 원두는 더치 커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